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974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8-16
조회수
1958
한국대학 골프대회 남자단체전 4연패
  • 1376508580707.jpg

   우리대학교(총장 김효겸) 건강관리과 골프팀은 2013년 8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충북 청원군 소재의 이븐데일 C.C에서 개최된 “제30회 한국대학 골프대회”에 참가하여 남자프로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 3위를 비롯하여 참가한 대학대항전에서 3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로서 우리대학교는 남자 단체전 경기에서 4번째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30회 대회 참가 선수들 

 

   이번 대회에는 21개 대학에서 총 168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으며, 우리대학교는 오정민 겸임교수가 남자프로 선수 9명과 여자 프로 1명, 여자 아마 1명 등 총 11명의 선수가 대회에 참가하여 남자 프로단체전에 한 팀을 구성한 오재승(2학년), 최영내(2학년), 김진한(2학년), 정태웅(1학년), 장순홍(1학년) 선수가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개인전에서는 정태웅 선수가 예선전 및 본선 1라운드까지 1등으로 기세를 이어갔지만 마지막 오후 본선 2라운드에서 작은 실수가 이어져 아쉽게도 3위에 그치고 말았다. 하지만 참가한 총 21개 대학 중 대학대항전 참가한 12개 대학 중 우리대학교는 3위를 차지하여 비록 우승을 놓쳤지만 대원대학교 골프팀의 건장함을 다시 한번 과시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무더운 날씨에 펼쳐져 선수들의 기량은 물론 정신력이 승패를 좌우하는 열쇠가 되었으며, 이전 대회와는 달리 마지막 본선 경기를 1일에 2라운드로 진행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무엇보다도 정신력과 체력이 승패를 좌우하였다. 우리대학교는 이번 경기에 출전경험이 풍부하고 지난 대회 입상경험이 있는 최승현(2학년), 박진우(2학년)이 불참하여 2학년 3명과 1학년을 주축으로 참가한 것에 비하면 이번대회 성적은 매우 만족스러운 성과라 평가하였으며, 다음 대회성적에 더욱 큰 기대를 걸고 있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