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87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7-23
조회수
1232
『대원대학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부인턴제 협약체결』
  • 090724_jechonwomen.jpg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미정)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제천지역 중소기업 10곳과 23일 오후3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주부인턴제 업무 관련으로 MOU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제천실버요양센터, 글라라의 집, (주)한국아벡스제약, (주)대영산업, (주)덕산토건, 정재훈공인회계사무소, 산들에푸드, 듀플렉스, 시엔에스푸드, 세종장애아동종합지원 등 1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 협약에서 새일센터는
- 경력단절 및 구직희망 여성을 위한 주부인턴제 활용
-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근로자에게 반찬지원 등 복지서비스 우선 지원
- 구직여성에게 취업의 기회와 삶의 질 증진,

기업체에서는
- 새일센터를 통한 여성인력 채용
- 지역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창출의 기회 확대
- 지역사회 경제발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
등을 수행한다.

또한, 새일센터 직원들과 협약식에 참여한 기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통해 새일센터와 기업체간의 애로사항을 나누고 취업지원사업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박미정 센터장은 기업체와 새일센터가 서로간의 마음의 문을 열어 지역 여성들에게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대원대학 제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부·노동부 양 부처가 공동으로 출산, 가사 부담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희망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에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 으로 지난 4월 개소해 운영 중에 있으며 구직희망 여성은 맞춤형 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직장 적응을 위한 인턴취업,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새일센터에서 ONE-STOP으로 제공 하고 있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