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87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7-16
조회수
1989
『2009년 원자력 대학생 논문연구지원분야』선정

『2009년 원자력 대학생 논문연구지원분야』선정



 

대원대학(총장 유재환) 방사선과 2학년 김상우(28.사진)학생이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원자력장학생”으로 선정돼 정부지원금 500만원을 받는다. 

김상우 학생은 이번에 “ 동물병원의 방사선발생장치 정도관리에 대한 연구”라는 논문명 (지도교수 성열훈)으로 수행계획서를 제출해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세대학교등 전국의 이공계 대학생 89명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였다.

충북지역 대학생 중에는 방사선과(학과장 임재동) 김상우 학생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21세기 원자력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진흥에 필요한 원자력 연구기반 확충과 원자력 고급전문인력 육성사업으로 미래원자력의 연구개발을 선도할 신진인력육성 및 산업인력의 균형적 수급을 위한 차세대 우수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원자력 연구기반 확충사업”으로 국내 이공계 대학 재학생 중 원자력 방사선 관련 2과목 이상을 이수한 학생이 신청할 수 있는 사업이다.

   김상우 학생은 요즈음은 동물병원에서도  방사선발생장치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나 방사선발생장치기기에 대한 정도관리의 중요성에 대하여는 관심은 갖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라면서 “연구기간동안 열심히 연구하고 활동해서 내년에는 최우수논문상” 에 도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