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641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14
조회수
1229
현대자동차-산학협력가족회사 협약체결
  • IMG_9813.jpg

현대자동차


우리대학교(총장 이원탁)와 현대자동차는 제천지역 상용차정비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4월 12일 산학협력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천은 유명 시멘트업체가 밀집해 있고, 영서권의 광물자원 주요 운송 노선이 집중되어 있는 대형트럭의 최대 수요처로, 우리대학교는 이 지역 국내외 상용차정비업체들과 상용차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교육부 사회맞춤형 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상용차 고객 복합전시장인 엑시언트 스페이스 제천을 런칭한 현대자동차는  현대상용차 전문 정비공장을 설치하고, 상용차 복합거점 브랜드인 엑시언트 제천을 개장하여 상용차시장의 석권을 꿈꾸고 있다. 세명대학교에 이어 우리대학교와도 산학협약체결을 마친 현대자동차 제천트럭지점(지점장 장정우)은 최우수 영업활동 달성은 물론,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산학협력활동과 지역민과 학생의 체험학습제공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점이 될 것으로 포부를 밝혔다.

우리대학교는 상용차정비 전문인력양성을 위하여 자동차기계계열과 관내 상용차정비업체와 협약을 통해 학과특성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제천시는 지역특화산업발전을 위해 한방바이오부문에 이어 자동차부품산업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금번 현대자동차와의 협약이 상용차 부품개발과 연계한 제천지역 자동차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큰 기대를 걸고 있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