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584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17
조회수
1270
사회기반시설유지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회맞춤형 교육협약 체결
  • 꾸미기_IMG_9145.jpg

사회기반시설유지관리 전문인력

사회기반시설유지관리 전문인력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회장 김용훈)는 충청북도회 10개 회원사의 참석하에 우리대학교(총장 이원탁)와 사회기반 시설물 유지관리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교육하기 위하여 1월 17일 사회맞춤형 교육협약을 체결하였다.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따라 시설물유지관리업이 도입된 이래, 1997년 설립된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는 전국 4200여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시설물유지관리업자에 대한 시공능력평가·공시, 건설업 실태조사 등 국토해양부의 위탁업무와 건설업제도개선건의, 공사입찰 및 건설관련 정보제공, 기술개발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시설물유지관리업은 교량, 터널, 고가차도, 건축물, 댐, 항만, 철도 등 시설물의 기능을 보전하기 위하여 일상적으로 점검·정비하고, 개량·보수·보강하는 공사를 전문으로 시공하는 건설업종으로서 신규건설에 못지않게 그 비중과 역할이 커져가고 있다.
     1995년 개교와 함께 설치된 우리대학교 철도건설과는 사회기반시설물에 관한 유지관리와 시설물건설에 관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학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본 협약은 업체를 대표하여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가 우리대학교와 사회맞춤형 교육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대학은 업체가 요구하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업체는 필요 교육과정을 요구하고 현장실습기회제공 및 산업체 인사의 교육 참여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협회는 대학과 협의하여 산업체에 필요한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