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584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17
조회수
1319
상용차정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사회맞춤형 교육협약 체결
  • IMG_9133.jpg

상용차정비인력 양성 협약

       우리대학교(총장 이원탁)와 제천시는 제천지역 14개 상용차정비업체와 상용차정비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하여 1월 16일 사회맞춤형 교육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천은 인근 단양 및 영월과 함께 아세아시멘트를 비롯한 국내 5대 시멘트업체가 밀집해 있고, 영서권의 광물자원 주요 운송 노선이 집중돼 일일 화물차 통행량이 많은 대형트럭의 최대 수요처로, 상용차정비업체가 발달하는 배경이 되었다.   

       수입트럭인 볼보, 벤츠, 만, 스카니아와 같은 외산차 비중이 컸으나, 최근 시장에서 국산차 반응이 좋아지면서 2016년에 현대자동차는 제천에 현대상용차 전문 정비공장을 설치하고, 상용차 복합거점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이에, 대원대학교는 상용차정비 전문인력양성을 위하여 자동차기계계열과 관내 상용차정비업체와 협약을 통해 학과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제천시는 지역특화발전을 위해 바이오부문에 이어 자동차부품산업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상용차 부품개발과 연계한 자동차산업의 발전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본 협약은 우리대학교가 업체가 요구하는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업체는 필요 교육과정을 요구하고 현장실습기회제공 및 산업체 인사의 교육 참여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며, 제천시는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