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779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03
조회수
1573
충북 수어(手語)문화제 경연 대상
  • 2014_수어문화제대상.jpg

수어문화제 대상수상자


  우리대학교(총장 이원탁) 수화동아리 “손소리사랑”이 지난 11월 1일(토)에 청주 청소년광장에서 개최된 제 16회 충북 수어(手語) 문화제의 수화경연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방사선과 서정민 교수가 지도교수이며, 방사선과 김한별 학생이 회장인 손소리사랑은 2012년에 정식 동아리 등록을 시작으로 봉사활동 및 지화(손가락 글씨) 교육을 시행하였다. 2014년에는 제천시 수화통역센터의 협조로 기초반 수화교실을 1학기와 2학기 학기 중에 계속 운영하고 있다.

 충북 수어문화제는 청각장애를 가진 농인들의 언어인 수어의 보급과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사)한국농아인협회 충북도협회와 (사)충북농아인협회 청주시지부가 주관하였다.
 
 김병우 교육감, 청주시장 및 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축사를 해주는 큰 행사이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