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78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260
대원대학교 김나영 교수, 충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충북 도지사 표창」 수상
  • 충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jpg

"충북

  2024년 충청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통해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우리 대학(총장 김영철)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윤경원) 김나영 교수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나영 교수는 2017년부터 제천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조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단장과 대표협의체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군과 읍면동으로 구성되어 민간기관 관계자, 복지전문가,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여 위기 가구 발굴, 복지 이장,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등의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충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는 4,100여명이 소속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심의와 자문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자원 활용 체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김나영 교수는 이 상은 오랜 기간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님들과 동문들이 지역 곳곳에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것에 대한 상이며, 앞으로도 우리 학과가 우리의 경험과 배움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교육공동체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하였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