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4969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0-11
조회수
1803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201810_nurse.jpg

2018 나이팅게일 선서식

 

  우리대학교(총장 조남근) 간호학과는 10월 10일 오후 2시 교내 민송체육관에서 조남근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2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 가져야 할 간호의 기본 정신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이번 선서식에서 간호학과 2학년 이유재 등 89명의 학생들은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했으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전문인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간호를 위해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조남근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은 과거보다 더 많이 지치고 병들어가고 있고, 이러한 시대적 상황은 전문성, 창의성, 인성을 갖춘 준비된 전문 의료인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러한 시대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돌아보며 배우고 익히고자 하는 겸손한 자세를 견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대한간호협회 충북간호사회장과 대원대학교 총동문회장이 직접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기 위한 1학년 학생들의 축가가 이어졌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각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은 물론 보건소 등의 의료·보건 기관에서 임상 실습을 마친 후 국가시험을 거쳐 간호사가 된다.

우리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현정)는 전문성, 창의성, 인성교육을 통한 산업체 요구 인재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가지고 간호 교육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헌신하는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