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485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5-09
조회수
1540
진로상담교사 협의회 자매결연
  • 2014jinro_mou_2.JPG

진로상담교사 협의회 자매결연-1

진로상담교사 협의회 자매결연-2


  우리대학교(총장 김효겸)는 2014. 5. 8(목) 16시 본관 3층 멀티미디어실에서 제천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회장 차병학, 제천여중)와 제천교육지원청의 오병진장학사, 제천고등학교 등 17개교의 진로진학상담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 주요 협력사항은 ▶상호간의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업무협조 ▶ 교직원의 상호협력 및 중‧고교생 방문 ▶ 인성교육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 진로직업체험 • 특강 프로그램 상호 협조 등이다.

  우리대학교에서 새롭게 개편한 진로직업체험 ‧ 특강 프로그램은“ 미리 가 본 대학 ”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어진 프로그램으로서 기존의 이론위주의 체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서 재미없고 지루한 강의가 아닌 신나고 즐겁게 체험하는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느끼고 깨닫는 참여학습 위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젼을 키우고, 직업 및 진로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무처장(이재경, 철도건설과 교수)은 앞으로 제천시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 정기적인 교류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협력범위와 내용을 넓혀가면서 지역상생의 일환으로 제천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진학에 대한 다양한 기회 제공을 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