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레저스포츠DAEWON UNIVERSITY COLLEGE

레저스포츠

대학생활 > 학교주변안내 > 레저스포츠
  • 번지점프장

    번지점프장

    2002년 4월13일 개장 청풍랜드 번지점프장은 국내최고 높이인 62미터의번지점프대와 국내에 첫선을 보이는 이젝션시트 그리고 중력방향으로 반원을 그리며 창공을 날으는 빅스윙등 3개의 시설을 하나의 타워에 설치한 복합멀티타워를 보유한 국내최초 및 최대의 업장이다.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교리 산 26번지 일원
    문의처 :
    제천문화관광과 [043) 648-4151]
  • 인공암벽장

    인공암벽장

    영호, 최종열 등 세계적인 산악인을 배출한 제천이 청소년 체험학습과 인공암벽등반대회개최, 암벽훈련시설 활용 등 산악 레포츠의 최적지로 부상하기 위해 사업비 10여억원을 들여 만든 세계적 수준의 인공암벽장이다. 청풍면 교리 산 26번지(만남의 광장) 번지점프장 우측에 설치된 인공암벽장은 국제 공인규격 1식(15M ×16M 3코스)과 볼더링 연습용암벽 1식(5M ×20M)으로 시설되었으며, 전문가가 상주하여 초보자 및 전문가 등 모든 이용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교리 산 26번지 일원
    문의처 :
    제천문화관광과 [043) 648-4151]
  • 수상항공

    수상항공

    청풍호반을 지상에서 뿐만 아니라 하늘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수상항공기를 도입하여 이용자가 탑승하여 하늘에서 청풍호반 및 주변 관광지를 감상하도록 하여 색다른 체험여행을 경험하여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제천시와 (주)드림항공이 공동으로 조성한 사업장으로 2002. 4. 20일 개장하여 운영중이다.청풍호반의 수면을 미끄러지듯이 이륙하여 100M 정도의 상공에서 KBS촬영장, 청풍문화재단지, 번지점프장, 청풍호반수경분수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초경량항공기 조종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교육비행도 실시하고 있다.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교리 47-5
    문의처 :
    (주)드림항공 [043) 643-2676]
  • 제천의림랜드

    제천의림랜드

    제천 제1의림지 북쪽에 위치한 놀이시설로서 면적이 4,062㎡로 88미니열차, 소형회전컵, 키드라이더 등의 다양한 각종 놀이시설이 있으며, 주변 의림지 내 다양한 문화재 및 주변 관광지의 관광과 더불어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주소 :
    충북 제천시 모산동 235-1번지
    문의처 :
    제천의림랜드 [043) 647-3961]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