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생활관안내DAEWON UNIVERSITY COLLEGE

생활관안내

대학생활 > 생활정보 > 생활관안내

생활관 온라인 입사 신청

재학생
학교 홈페이지 본인 직접 신청
※ 홈페이지 로그인 → 인터넷학사관리 → 생활관 → 입사신청
※ 재학생 신청기간:2024.6.7.(금)~2024.07.31.(수)까지
 
 

생활관 온라인 고지서 출력

재학생
고지서 출력 일자 : 2024. 8. 8.(목) ~ 8.27(화)
납부은행 : 전국 국민은행 , 농협, 우체국, 신한은행 본점 및 지점
※ 홈페이지 로그인 → 인터넷학사관리 → 생활관 → 납입고지서 출력 
※ 납입고지서는 우편발송하지 않음.
 

생활관 소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원거리 학생들에게 내집과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거주환경을 조성하여 면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설계, 건립되었으며 공동훈련을 통하여 Room-Mate간의 친화력을 키우는 등 교양과 인성을 함양하여 장차 중견 사회지도자로서의 착실한 준비를 갖추게 된다.
생활관의 규모는 1인실, 2인실, 3인실 및 4인실로 구성된 전체 73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의 시설이며 사생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하여 생활관에 헬스장 및 체육시설,분식점,식당,매점,독서실,휴게실,세탁실 등의 공동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생활관 설립 현황
생활관 설립 연월일과 면접 등 현황

구분

D1

D2

D3

비고

설립연월일

1997.12.26

2004.02.25

2009.08.17

 

지하

1

1

1

 

지상

5

5

7

 

연면적

5,509㎡

2,965㎡

7,669㎡

 


생활관 남,여 수용인원 현황
생활관 남,여 수용인원 구분과 실수 및 인원 현황

구분

실수

인원

실수

인원

실수

인원

1인실

11

11

25

25

36

36

2인실

74

148

151

302

225

450

3인실

30

90

41

123

71

213

4인실

7

28

 

 

7

28

122

277

217

450

339

727


학생생활관 건물별 수용 현황
학생생활관 건물별 수용 현황

구분

인실

호실수

정원

비고

D1(남)

1

11

11

 

2

74

148

 

3

30

90

 

4

7

28

 

D2(여)

1

10

10

 

2

14

28

 

3

41

123

 

D3(여)

1

15

15

 

2

137

274

 

 

339

727

 



생활관 포토앨범

생활관 D-1 남자사무실 : 043-649-3400

  
  • D1 남자 생활관 내부
  • D1 남자 생활관 샤워실
  • D1 남자 생활관 세탁기
  • D1 남자 생활관 피트니스룸 1
  • D1 남자 생활관 피트니스룸 2
  • D1 남자 생활관 휴게실
  • D1 남자 생활관 탁구장
 

생활관 D-2 여자사무실 : 043-649-3300

  
  • D2 여자 생활관 내부
  • D2 여자 생활관 샤워실
  • D2 여자 생활관 세탁기
  • D2 여자 생활관 휴게실
  • D2 여자 생활관 식당
  • D2 여자 생활관 앞 벤치
 

생활관 D-3 여자사무실 : 043-649-3650

  
  • D3 여자 생활관 내부
  • D3 여자 생활관 내부 화장실
  • D3 여자 생활관 세탁기
  • D3 여자 생활관 탁구대
  • D3 여자 생활관 피트니스룸
  • D3 여자 생활관 당구장
  • D3 여자 생활관 독서실
  • D3 여자 생활관 시청각실
  • D3 여자 생활관 휴게실
  • D3 여자 생활관 상담실
  • D3 여자 생활관 제2독서실
  • D3 여자 생활관 앞 벤치
 

생활관 D-4 재외동포지원센터

  
  • D4 여자 생활관 내부1
  • D4 여자 생활관 내부2
  • D4 여자 생활관 화장실
  • D4 여자 생활관 세탁기
  • D4 여자 생활관 컴퓨터실
  • D4 여자 생활관 휴게실
  • D4 여자 생활관 피트니스룸
  • D4 여자 생활관 토론벤치
  • D4 여자 생활관 외부 휴게공간
  • D4 여자 생활관 식당
  • D4 여자 생활관 앞 벤치
 

입사안내

여러분의 학생생활관 입사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 생활관은 학생 복지대책의 일환으로 원거리 학생의 면학의 편의를 위해 시설된 곳입니다. 입사생 여러분은 생활관의 제반 공동시설과 비품을 자기 물건처럼 아끼고 소중하게 사용함은 물론, 공동생활의 제반 규칙을 준수하여 항상 가정과 같은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토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신청
  • 신청대상 : 재학생 및 복학대상자
  • 신청방법 : 웹사이트 신청
  • 신청기간 : (재학생)2024.6.7.(금) ~ 2024.7.31.(수) 까지
  • 모든 생활관 정상운영


합격자발표
  • 선발기준 : 직전학기 성적
  • 발표일 : 2024년 8월 7일(수)
  • 각 동별로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안내
  • 생활관비(단위: 원/학기)
     
    생활관 남녀 및 인실에 따른 관리비, 사생회비, 식비, 합계 정보

    구분

    관리비

    사생회비

    식비

    D1

    1인실

    637,500

    5,000

    576,000

    추석연휴 제외

    (9월 16일, 17일, 18일)

    1,218,500

    2인실

    586,500

    1,167,500

    3인실

    유학생별도

    유학생별도

    4인실

    540,000

    1,121,000

    D2

    1인실

    637,500

    1,218,500

    2인실

    586,500

    1,167,500

    3인실

    유학생별도

    유학생별도

    D3

    1인실

    1,071,100

    1,652,100

    2인실

    840,000

    1,421,000

 관리비, 식비는 1주 단위로 계산함.

     
    식사 관련 안내
    • * 식사는 의무선택식(1일 2식 선택)이며 토,일을 제외

    • * 자유식 실시 할 경우 식수의 문제로 학교에서 식당 운영이 어려워져 식사는 모두 학교 밖에서 이용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며 학교 밖 식당의 경우 학교 학생 및 구성원을 수용 할 수 있는 식당이 없음

       
      등록고지 및 납부기간(입금은 은행 업무 시간에만 가능)
      • 고지서 출력 가능 기간 : 24.8.8.(목)~8.27(화)

      • 납부기간 : 2024.8.20.(화) ~ 8.27.(화) 은행시간 마감시 까지.

        ※ 본인 고지서 출력후 등록
      • 납부장소 :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체국 본점 및 전국 지점
      • 생활관 고지서는 우편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출력후 납부 하셔야 합니다.
      • 호실신청은 등록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호실신청 및 수정
    • 24.8.21.(수) ~ 8.28.(화)까지. (호실 미신청시 학과 학년 위주로 배정함.)

    • 재학생의 호실신청은 홈페이지 로그인 → 인터넷학사관리 →생활관 → 입사신청에서 가능합니다.

    • 룸메 신청은 호실 신청시 같이 해야 합니다.
     
    입사일자
    • 개관일 : 2024.8.31.(토) 13:00부터 입실 가능

    • 폐관일 2024.12.14.(토) 12:00 (주말까지 이용자는 일일요금 납부)

    • 각동 사감실에서 결핵검사 증명서 확인 후 입사(미 제출시 입사불가, 검사일이 입사 1개월 전이어야 함.)
     
    입사시 준비물
    • 침구류 및 세면도구 일체(화장지 포함)
    • PC 랜선
    • PC(호실별 인터넷망 설치되어 있음)
    • 결핵검사 증명서(입사 1개월전부터 유효)(증명서가 없으면 입사불가)
    • 개인 상비약
    • 개인 실내화
    • 건조대, 빗자루 쓰레받이, 휴지통이 없는 호실은 개인이 준비 하셔야 합니다.
     
    생활관 개인 물품 택배 주소 안내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1(남자생활관)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2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3 앞
     
    퇴사안내
    • 학기 중 생활관 퇴사 희망 학생은 각동 사감실에서 퇴사 신청(퇴사원 미제출시 환불 불가)
    • 조기 퇴사시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산정, 미사용분은 주단위 금액을 환불
    • 관리비 환불 : 조기 퇴사시 미사용분 주단위 금액을 환불(100%)
    • (폐관 2주 전부터 환불 X)
    • 식비 환불 : 조기 퇴사시 미식수분 주단위 금액을 환불(100%)
    • (폐관 1주 전부터 환불 X)
    • 학기 종료 후 퇴사자는 생활관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이내에 퇴사.
    • 조기퇴사 계획이 있는 사생여러분은 피해가 없도록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제한
    • 2023-2학기 퇴사시 호실 청소 미실시 학생.
    • 2023-2학기 결핵검사 증명서 미제출자.
    • 기타 및 학생생활관 운영규정, 학생생활관수칙을 위배한자.
     
    문의 안내(생활관 사무실)
    • 남학생(D1) : 043) 649-3400
    • 여학생(D2) : 043) 649-3300 (방학중엔 D2사무실로 문의)
    • 여학생(D3) : 043) 649-3650
     
    생활관 냉장고 관련
    • 냉장고 사용은 www.do-mini.com 통해 사용하고자 하는 학생만 렌탈을 하여 사용 가능
    • 이용기간 학기 단위로 사용가능.
    • 중간퇴사자 양도 가능 위 싸이트 참조
    • 렌탈비용 1학기 1대(미니냉장고)
    • 렌탈비용은 호실별 인원에 따라 n/1 가능.
    • 호실별 1대 이상 불허(1,2,3인실) D1 4인실만 (2대 가능)

     

     

     

     

     

     

     

 

DUC 뉴스

2024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썸네일
2024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대원대학교(총장김영철) 입학학생취업처에서는 2024년 12월 4일(수) 본관 멀티미디어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2024학년도 창업 경진대회는 최신 창업트렌드에 맞는 아이템 선정과 창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창업 경진대회는 전체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14팀이 지원하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봄으로서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배양하는데 기여했다. 대회결과, △ 대상 치위생과 혼자서도 잘해요팀(인건비 절감과 자동화 수요를 반영한 볶아주는 기계), △ 금상 물리치료과 청춘은 지금 바로팀(지역사회 인력부족을 해결하고 대학생에게 유익한 아르바이트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 △ 은상 간호학과 S.O.S팀(약물 오남용 방지 알림 시스템), 간호학과 일등이목표팀(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의류 디자인 및 피팅서비스 제공), △ 동상 간호학과 이븐팀(IOT와 AI를 기반으로 한 건강문제 실시간 모니터링), 간호학과 수미칩팀(AI를 활용해 꿈의 내용을 심리학적·신경과학적 분석 제공), 물리치료과 REcycling WEcycling팀(생활용품과 식재료를 필요한 만큼 원하는 용기에 맞게 담아갈 수 있는 시스템) 총 7팀의 수상팀를 선정하고 시상금을 전달하였다. 대원대학교 김영철 총장은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미래 창업가의 잠재력을 선보였고, 단순한 아이디어 발굴을 넘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하였다. 2024-12-04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