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 온라인 입사 신청
- 재학생
-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인터넷 학사관리』의 『생활관』 코너에서 신청
- 신입생
- 우리대학 입학홈페이지의 나의입시정보 확인에서 모집구분, 성명, 입학원서에 입력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생활관 『신청조회 및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입사신청
생활관 온라인 고지서 출력
- 재학생
-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인터넷 학사관리』의 『생활관』 코너에서 출력
- 신입생
- 아래의 『신입생 생활관등록금 고지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생활관 소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원거리 학생들에게 내집과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거주환경을 조성하여 면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설계, 건립되었으며 공동훈련을 통하여 Room-Mate간의 친화력을 키우는 등 교양과 인성을 함양하여 장차 중견 사회지도자로서의 착실한 준비를 갖추게 된다.
생활관의 규모는 2인실, 3인실 및 4인실로 구성된 전체 98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의 시설이며 사생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하여 생활관에 헬스장 및 체육시설,분식점,식당,매점,독서실,휴게실,세탁실 등의 공동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 생활관 설립 현황
구분 | D1 | D2 | D3 | D4 | 비고 |
설립연월일 | 1997.12.26 | 2004.02.25 | 2009.08.17 | 2013.09.25 | |
지하 | 1 | 1 | 1 | 1 | |
지상 | 5 | 5 | 7 | 3 | |
연면적 | 5,509㎡ | 2,965㎡ | 7,669㎡ | 2.631㎡ | |
- 생활관 남,여 수용인원 현황
구분 | 남 | 여 | 계 |
실수 | 인원 | 실수 | 인원 | 실수 | 인원 |
2인실 | | | 155 | 310 | 155 | 310 |
3인실 | 115 | 345 | 65 | 195 | 180 | 540 |
4인실 | 7 | 28 | 24 | 96 | 31 | 124 |
계 | 122 | 373 | 244 | 601 | 366 | 974 |
- 학생생활관 건물별 수용 현황
구분 | 인실 | 호실수 | 정원 | 비고 |
D1(남) | 3 | 115 | 345 | |
4 | 7 | 28 | |
D2(여) | 3 | 65 | 195 | |
D3(여) | 2 | 152 | 304 | |
D4(여) | 2 | 3 | 6 | |
4 | 24 | 96 | |
계 | | 366 | 974 | |
생활관 포토앨범
생활관 D-1 남자사무실 : 043-649-3400
생활관 D-2 여자사무실 : 043-649-3300
생활관 D-3 여자사무실 : 043-649-3650
생활관 D-4 여자사무실 : 043-649-3652
입사안내
여러분의 학생생활관 입사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 생활관은 학생 복지대책의 일환으로 원거리 학생의 면학의 편의를 위해 시설된 곳입니다. 입사생 여러분은 생활관의 제반 공동시설과 비품을 자기 물건처럼 아끼고 소중하게 사용함은 물론, 공동생활의 제반 규칙을 준수하여 항상 가정과 같은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토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신청
- 신청대상 : 우리대학 /재학생/복학대상자
- 신입생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신청방법 : 웹사이트 신청
- 신청기간 : 2020년 12월 17일(목) ~ 2021년 1월 30일(토)
- 2021-1학기에 한하여 사감실로 상시 신청 가능(해당 학년 수업일시에만)
합격자발표
- 선발기준 : 직전학기 성적
- 발표일 : 2021년 2월 10일(수)
- 1학년 2월 10일 이후 신청자는 등록 확인 후 수시로 합격발표(문자발송)
각 동별로 합격자 발표
- COVID-19(코로나)로 인하여 생활관 정원을 감축하여 운영 합니다.
-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하여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합격자 등록 안내
- 생활관비(단위: 원/학기)
생활관 남녀 및 인실에 따른 관리비, 사생회비, 식비, 합계 정보
구분
|
관리비
|
사생회비
|
식비
|
계
|
---|
D1(남)
|
2인실 (4인실 비운영)
|
200,000
|
5,000
|
150,000
| 355,000 |
1/4학년 : 1주~5주, 2학년 : 6주~10주, 3학년 : 11주~15주 이용 가능
|
D2(여)
|
2인실
|
2021-1학기 미운영(코로나19 관련 학년별 수업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
|
D3(여)
|
2인실
|
265,000
|
5,000
|
150,000
| 420,000 |
D4(여)
|
2인실
|
2021-1학기 미운영(코로나19 관련 학년별 수업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
|
4인실
|
관리비, 식비는 1주 단위로 계산함.
2021-1학기 대면 수업 주차별(학년별)로 생활관 이용 가능
예시) 1/4학년 생활관 이용시(1주~5주) 2, 3학년 이용불가
2학년 생활관 이용시(6주~10주) 1, 3, 4학년 이용불가
3학년 생활관 이용시(11주~15주) 1, 2, 4학년 이용불가
등록고지 및 납부기간
- 2021년 2월 15일(월) ~ 2월 19일(금)까지
※ 본인 고지서 출력후 등록
※ 2월 10일(수) 이후 합격자는 별도 등록 계좌 발송 예정(반드시 학생이름으로 입금)
- 납부장소 :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체국 본점 및 전국 지점
- 생활관 고지서는 우편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출력후 납부 하셔야 합니다.
- 호실신청은 등록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추가 합격 등록 시 (043)649-3181로 연락 바랍니다.
호실신청
- 1/4학년 : 2.16(화) ~ 2.25(목)
※ 신입생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신청시 비고란에 원하는 룸메이트 친구를 적어주세요. - 2학년 : 3.29(월) ~ 4.1(목)
- 3학년 : 5.3(월) ~ 5.6(목)
- 재학생의 호실신청은 홈페이지 로그인 → 인터넷학사관리 → 생활관 → 호실신청에서 가능합니다.
입사일자
- 1/4학년 : 2021년 2월 28일(일) 13시 이후 ~ 2021년 4월 3일(토) 오전 10시까지 (5주)
- 2학년 : 2021년 4월 3일(토) 13시 이후 ~ 2021년 5월 8일(토) 오전 10시까지 (5주)
- 3학년 : 2021년 5월 8일(토) 13시 이후 ~ 2021년 6월 14일(월) 오전 10시까지 (5주)
- 각동 사감실에서 결핵검사 증명서 확인 후 입사(미 제출시 입사불가, 검사일이 입사 1개월 전이어야 함.)
입사시 준비물
- 침구류 및 세면도구 일체(화장지 포함)
- 개인용 컴퓨터(호실별 인터넷 설치로 희망자에 한해서 지참할 수 있음) 및 PC 랜선(5m)
- 싱글침대커버(2m X 1m)
- 결핵검사 증명서(흉부검사 소견서 가능)
- 입사전 자가 건강기록 및 문진표 [다운로드](학년별 입사일 15일 전부터 기록 후 제출)
- 개인상비약
생활관 개인 물품 택배 주소 안내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1(남자기숙사)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2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3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4 앞
퇴사안내
문의 안내(생활관 사무실)
- 남학생(D1) : 043) 649-3400, 647-2862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
- 여학생(D2) : 043) 649-3300, 649-3669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
- 여학생(D3) : 043) 649-3650, 649-3651
- 여학생(D4) : 043) 649-3652, 649-3653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