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365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2
조회수
1688
대원대학교 응급구조과 하계 소방실습생 하트ㆍ브레인 세이버 수여
  • 대원대-응급구조과1.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응급구조과 2학년 한완기, 안소혜 학생은 11월 2일(목) 충주소방서(서장 이상민)에서 하트ㆍ브레인 세이버(BrainㆍHeart Saver)수여를 받았다. 

 하트세이버란 심장정지, 호흡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 및 전문소생술을 통해 소생시킨 사람에게 수여하며, 브레인세이버는 뇌졸중 환자에 대한 신속·정확한 판단과 응급처치로 환자의 예후에 영향을 준 사람에게 수여하고 있다.

 ‘하트 세이버’를 수여받은 2학년 한완기 학생은 올해 6월 충주소방서에서 실습 중 80대 남자가 아파트 노인회관에 갑자기 쓰러졌다는 신고를 받고 구급대원들과 함께 출동해 심폐소생술과 제세동 응급처치를 실시한 결과 환자의 심장을 회복 시켜 병원에 인계하였다. 

 또한 ‘브레인 세이버’를 수여받은 안소혜 학생은 7월 충주소방서에서 실습 중 아침에 일어나 거동과 말이 잘 되지 않는다는 70대 남자의 신고를 받고 구급대원들과 함께 출동해 환자 처치를 도와 신속하게 치료가 가능한 병원에 환자를 인계하여 골든타임에 치료를 받게 하였다.

 한완기 학생은 “소방 동승실습을 통해 생명을 살리는 일과 119구급대원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교수님들의 가르침에 항상 감사하다.“ 고 하였다.

 대원대 응급구조과는 올해 하계방학기간(6/19~7/6, 4주) 충청북도, 경기도, 강원도 지역 14개 소방서, 23개 119안전센터에서 소방실습을 진행하였다.

 

"대원대-응급구조과1"

"대원대-응급구조과2"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