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5011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16
조회수
1309
『2018,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 개최
  • 201811_drone1.jpg

2018,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1

2018,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2

 우리대학교(총장 조남근)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2018. 11. 16.(금) 북부권역내(충주, 제천, 단양) 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으로 보는 세상’이란 주제의『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제천중학교 등 관내 7개 중학교와 충주중학교, 단양 영춘중학교에서 총 14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대원대학교 연구관 세미나실과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에서는 진로 탐색 시기의 중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그에 맞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기 위해 현재 각 산업분야에서 두루 활용되고 있는 드론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청강사로는 ㈜다음무인항공 손인원 이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 류동춘 공간정보처장, 일산동부경찰서 정태일 생활안전계팀장이 나와 이론 강의 및 드론 관련 세부직업을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드론 비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드론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에게 드론을 경품으로 지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제천 대제중학교의 한 학생은 “실제 경찰 업무에도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고, 나도 미래에 드론을 조종하며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전하였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