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열기
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수시1차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9.09.(월)~10.02.(수)
  • 02 step
    면접고사2024.10.15.(화)~10.16.(수)
  • 03 step
    합격자발표2024.10.28.(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12.16.(월)~12.18.(수)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8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338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그라찌에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입시로드맵 닫기
DAEWON UNIVERSITY COLLEGE합격자발표

합격자발표

모집요강 > 수시2차모집 > 합격자발표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안내

  • 합격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 확인, 등록금(예치금) 고지서 출력은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함
  • 합격자 중 원서에 기재한 지원자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에는 즉시 입학학생취업처로 통보하여야 하며 제반 유인물을 발송함에 있어 주소 변경, 주소불분명 또는 수취인의 부재 등의 사유로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수험생에게 책임이 있음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안내
모집시기 합격자발표 예치금 납부기간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최종등록금 납부기간 등록장소
수시1차

2024.10.28.(월)

2024.12.16.(월)~12.18.(수)

2024.12.19.(목)~2024.12.30.(월) 21시

2025.02.10.(월)~02.12.(수)

본 대학 지정 금융기관
수시2차

2024.12.10.(화)

정시

2025.02.03.(월)

정시는 등록예치금 납부 없음

2025.02.13.(목)~02.28.(금) 22시

  1. 수시모집 합격자는 예치금(200,000원)을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미 납부시 입학할 의사가 없는 것(등록포기)으로 처리함.

    수시합격자(충원합격자 포함)가 예치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처리되며, 정시모집에 지원 할 수 없음

  2. 수시모집에 타대학과 복수 합격한 자는 합격한 대학 중 반드시 1개 대학에만 예치등록을 하여야 함.
  3. 예치금을 제외한 나머지 잔여등록금은 최종등록금 납부기간에 납부해야 최종 등록이 완료되며, 잔여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학할 의사가 없는 것(등록포기)으로 처리함

    수시예치금납부자가 최종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정시모집에 지원 할 수 없음

  4. 정시합격자는 예치금 납부 없이 최종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 전액 납부함.
 

충원합격자 유의사항

  1. 수시‧정시모집에서 등록포기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후보 순위에 따라 추가합격자를 선발함(전화 개별 통보)
  2. 수시등록자 중 결원이 발생할 경우 정시모집의 일반전형 후보 순위에 따라 추가 합격자를 선발함
  3. 충원합격자 통보는 입학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개별통지하며 원서에 기재한 연락처가 불분명하거나, 전화기 꺼짐, 결번, 전화안받음으로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로 충원함
  4. 충원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추가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반드시 ‘등록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함.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수험생이 감수하여야 함
  5. 충원합격자는 반드시 안내된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마쳐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학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등록포기) 처리함
  6. 충원합격자 발표는 본 대학 홈페이지에 게시하지 않음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1. 우리 대학에 합격하여 등록 후 등록을 포기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기간 내에 환불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을 하면 이를 등록포기로 간주 함.
  2. 등록 포기기간은 합격자 발표 후 별도로 입학홈페이지에 공지함.
  3. 환불신청
     
    • 신청방법 : 우리 대학 입학홈페이지 내 환불신청 및 신청확인 배너에서 환불신청
    • 환불시기 : 전산처리 등 사유로 3일 소요(소요기간은 변동될 수 있음)
  4. 우리대학 학기개시일 전인 2025.03.03.(월) 전까지 환불신청을 한 자는 등록금 전액을 환불하며, 기간 이후의 환불신청자는'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름
     

    환불신청 제출에 따른 환불금액(대학등록금에 관한규칙 제6조2항 : 교육부령 제83호)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등록포기원 제출일 환불 금액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전액환불
    학기 개시일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장학생이 입학포기를 한 경우에는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됨

  5. 토․일요일, 공휴일은 환불하지 않음
  6. 본 대학 수시 예치금 등록자가 입학을 포기할 경우 최종등록기간 이후에 환불신청 후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등록예치금을 환불 받을 수 있음
  7. 지원서류 위‧변조 자격미달 및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이 취소될 경우 등록금 전액이 우리 대학으로 귀속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