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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수시1차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9.09.(월)~10.02.(수)
  • 02 step
    면접고사2024.10.15.(화)~10.16.(수)
  • 03 step
    합격자발표2024.10.28.(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12.16.(월)~12.18.(수)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8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338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그라찌에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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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EWON UNIVERSITY COLLEGE원서접수방법

원서접수방법

모집요강 > 수시1차모집 > 원서접수방법

인터넷접수

인터넷접수
접수방법 본교 입학홈페이지(무료접수)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3개 원서접수 사이트중 1개 선택
입력완료 후 수험번호 생성여부를 반드시 확인
서류제출 전형별 관련서류는 서류제출마감일까지 우리대학 입학학생취업처로 직접방문 또는 팩스, 등기우편으로 제출
접수확인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완료 후, 1~2일 경과 후 확인 가능함
 
전형별 관련서류는 모집요강 참조(인터넷접수자는 별도의 입학원서를 보내지 않음)
원서 접수 시 발급된 접수번호는 지원자의 수험번호와 동일
 

우편접수

우편접수
접수방법 입학원서, 전형별 관련서류는 마감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제출
접수확인 접수기간내에 우리대학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원서접수 마감일 18시까지 도착하지 않은 원서는 접수하지 않음

 

창구(방문)접수

창구접수
접수방법 대원대학교 본관 2층 입학학생취업처로 직접 방문
 

원서접수 마감일 18시까지 접수

 

원서대 및 전형료

  1. 원서교부 : 입학안내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 또는 입학학생취업처에서 배부
  2. 전형료 : 20,000원(인터넷접수 위탁수수료 5,000원 포함)
                     단, 우편․ 방문접수, 본교 입학홈페이지 인터넷접수 및 입시설명회,박람회 원서접수시 전형료 무료
  3. 입학전형료 반환 관련 안내-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 3(입학전형료)
     
    1. 대학의 장은 법 제34조의4제3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입학전형료를 면제하거나 감액할 수 있다.
       
      1. 「국가보훈 기본법」 제3조제2호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
      2.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수급자
      3. 그 밖에 경제적 사정이 곤란한 사람 등 대학의 장이 입학전형료를 면제하거나 감액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사람
    2. 법 제34조의4제4항에 따른 입학전형료의 반환 사유 및 금액은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다.
       
      1.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착오로 과납한 경우: 과납한 금액
      2. 대학의 귀책사유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3.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4.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의 사망으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해당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만 해당한다):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5. 단계적으로 실시하는 입학전형에 응시하였으나 최종 단계 전에 불합격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중 응시하지 못한 단계의 입학전형에 드는 금액
    3. 대학의 장은 법 제34조의4제5항에 따라 입학전형 관련 수입·지출에 따른 잔액을 해당 학년도 4월 30일까지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납부한 입학전형료에 비례하여 반환하여야 한다.
    4. 대학의 장은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입학전형료를 반환하는 경우 둘 이상의 반환 방법을 마련하여 반환 대상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 경우 그 반환 방법에는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반환 대상자가 지정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5. 대학의 장은 제4항에 따른 반환 방법 중 반환 대상자가 금융기관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반환할 금액에서 금융기관의 전산망을 이용하는 데 드는 비용을 차감하고 반환할 수 있다.
    6. 대학의 장은 제5항에 따라 반환하는 경우에 금융기관의 전산망을 이용하는 데 드는 비용이 반환할 금액 이상이면 반환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입학전형료 반환 관련 안내 1항에 해당되는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는 관련서류(전형료 반환신청서, 관련증빙서류)를 제출기한 수시 2024년 12월 13일(금), 정시 2025년 2월 14일(금) 까지 제출할 경우 원서 접수 마감 후 대행업체 수수료(5,000원)를 제외한 금액을 반환함.
 

관련서류 제출주소

(우편번호:27135) 충북 제천시 대학로 316(신월동) 대원대학교 입학학생취업처 입학담당자 앞

 

원서접수 관련문의

입학홍보처

 
  • 전화 043)649-3331~3333
  • 팩스 043)649-3337
  • 카카오톡 채널 : 대원대학교 입시상담
원서접수QR
 
 

원서접수 유의사항

  1.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18시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해야 함
  2. 인터넷 원서접수(유웨이, 진학사)는 전형료 결제가 완료되어야 최종원서 접수가 완료됨
  3. 접수된 원서 수정은 접수마감 전까지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불가능함
  4. 입학원서에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고, 번호 변경 시에는 입학학생취업처로 변경사실 을 알려야 하며, 변경 사실을 알리지 않음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5. 모든 전형은 모집시기별 1개학과(1개 전형)만 지원 가능함(복수지원불가)
    • 우리대학 수시1차 최초합격자는 우리대학 수시2차에 지원할 수 없음.
    • 수시1차 불합격자 또는 후보순위를 받은 경우에는 수시2차 지원가능
  6. 서류위조, 허위사실 및 오류기재에 의해 합격된 경우에는 입학 후라도 합격이 취소됨(학생부, 기타서류 등을 사본으로 제출한 자료에 대하여 추후 위조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학이 취소됨)
  7.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보유기한 이후에 파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