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93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5-16
조회수
1358
대원대학 DUC 외국어매점 개원

   5월11일(수) 대원대학 국제교류원(원장 권진혁)은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교육을 위해 DUC 외국어 매점을 개점하였다. 이번 개점은 2009년, 2010년에 이어 제3회 개점이다.

  DUC 외국어 매점은 2009년 대원대학이 전국 전문대학 최초로 실시한 사업으로써 짧은 운영기간에도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주민들에게까지 자유롭게 외국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었다.

  대원대학 교양관 옆 스틸하우스에 위치한 DUC 외국어 매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원어민 판매직원을 채용하여 외국어를 사용해야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매점 안에서의 한국어 사용은 엄격히 금지된다.  게다가 영어와 중국어로만 운영되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일본어 원어민까지 추가로 채용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매점 내에는 다과류 및 생필품 등을 판매하며, 외국어 매점의 특성을 살려 외국어 도서 등도 비치, 판매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학생들의 이용을 장려하고 매점의 활성화를 위해 외국어매점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 빈도수를 측정하여 상품 또는 마일리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대원대학 국제교류원 권진혁 원장은 “DUC 외국어 매점은 2년 연속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어, 이번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 원어민 직원을 채용하여 재차 개점하게 되었다.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외국어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글로벌 캠퍼스 조성에 일조하는 좋은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취지로 운영되는 DUC 외국어 매점은 판매직원 모두를 외국인으로 채용함으로써 지역 다문화가정주부들의 일자리 창출까지 기여하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v>
위로이동